11번가와 손을 잡고 '아마존' 국내 상륙

    11번가의 상환우선주 500억원에서 3,000억원 사이를 매수할 예정입니다.

     

     아마존닷컴은 글로벌셀링 조직을 한국에서 이미 운영중이었습니다. 다만 중국에선 비즈니스가 잘 되질 않았던 편이기 때문에, 직접 진출보다는 파트너를 통한 진출에 대한 설은 많았습니다.

     

     11번가의 경우 타 C2C 이커머스와는 다르게, 해외직구에 공을 들여왔습니다. 매출액 기준으로는 G마켓이나 옥션보다는 낮다고 하지만, 홈페이지 첫화면에서 해외 직구 화면을 운영중이었고요. 

     

    그리고 풀필먼트 확보 차원에서 코리아센터 지분 5%를 확보하고 사업협력을 해왔습니다. 

     

    아마 아마존과는 직구와 역직구 협력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. 이미 라자다 쇼피 Qoo10과 협업중입니다.  

     

    참고로 2019년 직구 매출액은 3조 6,360억원 역직구 액은 5조 9995억원입니다. 전년도 대비 각각 22.4% 및 65.4% 증가했습니다 .

    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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